Shure SE215 + BT2

2020. 9. 28. 11:42자유시간/음악 듣기

지르지 않으려 했지만 지르는건 중독이겠지.. ㅡㅡ;; 

 

이런저런 이유들을 가져다 붙여서 구입한 SE215 Wireless, TWS가 유행이라지만.. 좀 들을만 한 것들은 너무 비싸고.. 베터리 죽으면 그냥 끝이다. 미니룩스, 티아라2 등등 죽은 놈들이 많지만.. 아직 CL1, 롤플 같은 놈들은 건재 하다. 노출계가 죽어도 어짜피 셔터는 수동으로 조절하는 거니까 관계 없다.

돈좀 주고 사는 녀석들은 저렇게 깨알같은 시리얼이 있다. 특히 SE215는 중국 짝퉁이 전세계에 골고루 퍼져 있어서 중고 거래시 특히 주의를 요하는 물건이다.

이어팁은 N40보다 더 다양하게 들어 있다. 폼팀 3종 + 실리콘 팁 3종이 들어 있다. 슈어 폼팁은 품질 좋다고 들어 왔다.

폼팁은 이어폰이 고정된 플라스틱 사이에 들어 있고, 실리콘 팁과 청소 도구는 파우치 않에 들어 있다. 비너와 함께 있는 파우치는 큼직해서 좋다. 이어폰을 너무 작은 파우치에 구겨 넣기 위해 돌돌 말아 다니는 것은 단선의 원인이 된다. 

 

미10 라이트 메크로 사진을 찍으면서.. 워터마크 설정을 해제 안했더만.. 

이녀석 유닛도 정말 작고 착용감도 좋아서.. ㅡㅡ; 에이징도 할겸 잘때 마다 음악을 듣는다. SE215 SE버전이 저음의 양은 많지만 좀 정돈 되었다고 해서 구입했는데.. 이정도가 정돈된 거였으면 대체 오리지널을 얼마나 벙벙거렸을지..

AKG N40을 살때 Shure BT2와 엄청 궁합이 좋다는 사람도 있었고.. 어떤이는 알리발 저렴이가 더 좋다고도 하던데.. 개인적으로 엄청 만족하고 있다. 

Shure BT2의 단점은 APTX HD로 연결될때 초벤에 연결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증상이 있다는 거다. 

소리는 SE215가 확실한 V자 음색이다. 하지만 해상도는 N40이 훨씬 좋고 고음이 막힘 없이 쭈욱 올라가는게 더 좋다. 

자세한 음감평은 오늘 도착한 omthing이랑 같이 역어서 이야기 해볼까 한다.

 

** 1월 27일 자기전에 확인해보 블로근 유입 통계에.. 너무 많은 분들이 방문(평소의 6배 이상) 해 주셔서.. 내용을 추가 해 봅니다 .^^

SE215 급을 한번도 사보지 않았는데 (저렴이 마트나 다이소급만 써봤는데).. 지금 아마존에서 SE215 + BT2를 $59d에 팔고 있는데.. 어쩔까 고민인가요?

그냥 달리세요..  SE215가 저음이 많다는데 N40이랑 교차로 여러번 듣지 않고서는 알수 없습니다. 어차피 이 차이를 쉽게 느낄수 있는 분들은 이미 SE215 따위는 구입 고려 대상이 아닐 테니까요. 그리고 인간의 귀를 이용한 뇌의 소리 인식은 쉽게 뇌이징을 시킵니다. 냄새만큼 쉽게 피로해지고 무뎌지지는 않지만... 소리도 나름 적당 수준에서 무뎌 집니다. ^^

출장을 가서 외박을 하게되면 딱히 이어폰으로 안들어도 휴대폰 스피커로 음악을 듣지만, 집에서 잘땐 아내랑 딸님과 같이 자야해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잔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그전에 가진 이어폰 들이 생긴게 그래서 옆으로 많이 누워자는 특성상 이어폰을 끼고 잘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SE215는 아침에 일어났는데 귓구멍에 그대로 들어 있는 경우가 있을 만큼 불편함 없이 끼고 잘수 있네요.. 자면서 서너곡 듣고 싶은 음악을 재생 목록에 넣고 들으며 잠이 듭니다. (LG 개발자 분들은 음악 앱에 취침 예약 좀 넣어 주세요.. ㅠ.ㅠ 젭알.. 샤오미 따위도 있는데.. LG는 없음.. 물로 G7은 다운 받은 MQA파일 재생도 안되고.. 아.. V30,. V20. 구버전 안드의 G7은 잘됨 1more의 이어폰 LDAC 연결도 그렇고.. ).

제가 쓴 다른 글도 보신분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BT2랑 스펙상 동급의 알리판매 중국제품이 2~3만원 정도 입니다. 

저는 79에 사서 몇달간 신나게 들었습니다. 앞으로 $49수준으로 6개월 뒤에 떨어진다 해도 지금 사서 잼나게 음악 듣는걸 추천 드립니다. 들을만한 1more나 다른 중국 제조사의 이어폰들 보다 훨씬 튼튼하고 품질관리고 잘되어 똥밟을 가능성이 떨어지고 소리도 충분히 좋습니다. 

걱정 말고 구입하시고 맘에 안들면 저한테 저렴하게 수업료 빼고 팔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