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업데이트 G710N30e

2020. 9. 24. 23:16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열일하는 LG개발자 분들 노고에 감사드린다.. 하지만. 뭔가 좀 아쉽다..

Android 버전 10, 소프트웨어 버전 G710N30e 라고 현재 전화기에 나온다. 

하지만 아래의 사진을 보면.. 왜 쌩뚱맞게 V30이라고 되어 있는지 모르겠다.. 

암튼 G7의 모델명은 LM-G710N이다. 30e는 Android 10의 펌웨어  a, b, c, d, e 즉 다섯번째 업데이트이다. 아마도 프리뷰 버전이 a, b, c였고 지난번 정식 업데이트가 d,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가 e이다. 

lg-firmwares.com/lg-lmg710n-firmwares/

위의 주소로 가면 펌웨어들이 언제 업데이트 되었는지 볼수 있다. 이번 e 버전은 9월 24일 배포되었다. 

아래 사진의 업데이트 관련 정보를 참고해 보면 8월 26일 통합한 소프트웨어가 약 한달간의 test를 통과하고 배포된 것처럼 보인다.

 

 

 

먼저 포인트 색상이 변경 되었다. 그런데.. 뭔가 맘에 안든다..

 

 

설정창에 들어가면 제목/항목은 검정색이고 토글 스위치 색상은 변경되고, 그리고 설정된 값/수정 가능한 값들은 색깔이 바뀌었다. 그리고 새로 만들어진 볼륨도 색상이 바뀌었다.. 그런데...

 

 

 

이건 뭔가?

 

 

이건 뭔가? 

Mi Fit처럼 원래 앱의 색깔이 있는건 그렇다 쳐도.. 공유/수정/삭제 라는 글씨나, "시스템", "Android 시스템", "설정"은 정한 색깔로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ㅠ.ㅠ 너무 아마추어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케이스 색깔인 핑크와 맞춰 놓으니 보기는 좀 낫긴 하다. 하지만.. 이왕 고칠꺼 뭐뭐 고칠지.. 고치고 나면 어떤 이미지일지 좀 생각했으면 좋겠다. 

 

 

 

위에서도 이미 봤지만.. 볼륨 조절 이미지가 상단에 수평으로 있던 것이 볼륨 버튼 옆으로 옮겨져 세로 모양이다. 얼마전 구입한 샤오미 미 10 lite는 이미 적용되어 있던데.. 볼륨조절 버튼이 오른쪽에 있어서.. 해당 이미지가 오른쪽에 나타난다. 왠지 구글 지침일 거 같다. 

통화를 많이 안해서 그런지 팝업 크기 줄어든 것을 크게 못느끼겠는데.. 밝기 밝아진건 매우 좋다. 

보안 패치는 8월 1일자 패치가 적용되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없지는 않지만, 이렇게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는 것이 너무 좋다. 샤오미 까지는 아니더라도 현재 모바일에선 삼성정도의 위상 근처도 못가는 others중 하나란걸 자각하고 좀더 공격적인 전략을 펼쳤으면 좋겠다. ㅠ.ㅠ. 이상한거 만들어 내고 팀킬하고, 또 이상한거 만들어내고.. 망하고의 악순환을 빨리 탈출하길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