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thinQ SKT --> U+ 롬교체

2019. 7. 25. 23:01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유모비가 생각보다 좋아서 서브폰은 데이터 좀 많이 걸고, 테더링도 하고 게임도 할 요량으로 G7+를 덜컥 구입했다. 

깔끔한 녀석을  장터에서 샀는데 이게 SKT용이다 보니.. 엘지페이를 통해서 교통카드를 쓸수가 없다.. ㅡㅡ;;

메인폰인 V20 녀석은 나날이 힘이 없어지고 가끔 인식도 안되는 경우가 생겨서.. G7을 쓸 방법을 찾았는데 제일 깔끔한게 그냥 롬을 U+롬으로 바꾸는 거다. 알아보니 생각보다 쉽다.. 

여기 를 눌러 보면 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켠상태에서 연결하는게 아니라.. 볼륨업 버튼을 누르고 USB 단자를 연결해야 다운로드 모드로 바뀐다는 거다.. 

그리고 롬 다운 받는 사이트에서.. 다운 속도가 늦다고 중단하고 다시 받는걸 하지는 마시라.. ㅡㅡ; 한 IP에서 여러번  다운 못받도록 제한이 걸려 있다. 그리고 이 제한이 몇일 간다.. ㅋㅋ

오늘 별생각 없이 인터넷을 하다보니.. G7보안 및 간단한 사용성 개선 업데이트가 있어서.. 혹시나 하고 LG 브릿지로 업데이트 될까? 싶어서 해봤는데.. ㅡㅡ; 안된다. 

결국 한번 타 통신사 롬으로 업하고 나면 매번 수동으로 업데이트 해줄수 밖엔 없다. ㅠ.ㅠ. 

OTA안된서 살짝 귀찮기는 하지만.. 통신사 다른것에 대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다.

그리고 좀 웃긴게... SKT롬보다. U+롬이 좀더 좋은거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