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오클 리그 메달로 뭘사??? 장인 포션 vs 건물 해머

2025. 8. 5. 13:43자유시간/게임

벌써 COC가 13년이 되었단다.. 사실 난 13년전 COC가 처음 나왔을때 게임을 시작했었다..
그러다가.. 2015년 인가... 계정 연동을 안한 상태에서 폰을 바꿨나.. 어쨌나 해서.. 걍 그만 둔거 같다. 계속했으면 완전 썩은물 되었을 듯.. ㅋㅋㅋ

그리곤 얼마전 다시 시작하느라 이래저래 정보를 찾아보니.. 죄다 14홀 이상급들이 필요할 정보들이 있고.. 
10홀 미만을 위한 정보는 정말 오래되어서.. ㅡㅡ; 지금 현실과는 안맞는게 너무 많다. 

급.. 본론으로.. 클오클 COC를 하다보면 당연히 클랜에 들어가고 클랜전, 클랜게임, 주말 습격전, 클랜 리그 등에 참석하게 된다.
이중 클랜전이야.. 준비/전투가 각각 24시간 정도 필요하니 이틀에 한번 정도.. 가끔 대표가 검색에 뜸을 들여도, 일주일에 두세번은 하게된다. 

주말 습격전은 온지구인을 커버 하기위해서.. 한국 시간 기준으로는 금요일 저녁에서 월요일 저녁까지 일주일에 한번 하게되고,
클랜 게임과 리그전은 한달에 한번 한다. 특히 클랜 리그는 초순에 클랜 게임은 하순에 하게된다.

2025년 8월 이벤트 목록은 이렇다.

초순에 진행되는 클랜 리그전에 출전하게 되면 클랜리그의 레벨과 클랜의 승패 그리고 개인이 얻은 별의 갯수를 기준으로 보상이 나오는데.. 이 메달로 리그 상점에 가서 필요한 것을 구입할수 있다. 

일단 자원은 패스.. 신규 유입된 저홀 유저들은 리그전에 참여도 어렵고 특별 보상이 주어지는 경우도 드물어서.. 소중한 메달을 잘 써야 하는데.. 파밍이야 짬짬이 용끌고가서 바깥에 나와있는 자원들만 빨고 빠져도 이삼백만 땡기는건 일도 아니니까...

영웅 장비는 필요한 사람들 사면 될꺼고.. 오늘은  장인 포션과 건물 해머에 집중해보자. 

장인 포션 30메달, 건물해머 120 메달이 필요하다. 건물해머 하나 살 돈에 장인 포션은 4개 구입 가능하다. 저홀이니.. 대부분 4장인 이고, 9홀 중반 넘어가서 빡시게 파밍하면 크리스탈 리그 진입하면서 5장인이 가능 할꺼다.

장인 포션은 1시간에 10시간치 일을 하게되는건데.. 결국 9시간이 절약된다. 장인 하나당 9시간이니까.. 

건물 해머 살 돈으로 장인 포션을 구입 사용하면 4장인의 경우 6일, 5장인의 경우 7.5일의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이글을 볼 필요 없는 고랩 6장인이면 최대 9일의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물론 자원은 든다.  
그리고 한시간 내내 눈에 불을 켜고 보고 있을수도 없어서.. 가끔 짧게는 몇분 길게는 십여분 날려 먹기도한다. 요것도 조금은 고려해야 한다. ^^

파밍을 짬짬이 해서 골드랑 엘릭서가 아쉽지 않은 사람이면.. 장인포션 구입해서 쓰는게 이득이다. 물론 건물 하나에 7일 12시간이 걸리는 수준으로 마을이 발전되었다면, 즉  13홀 올릴때 7일 12시간, 11레벨 클랜성 8일, 로얄챔프 나오는 7레벨 영웅회관이 7일 12시간 부터 건물 해머 쓰면 되겠다. 

연구 포션은 주말 습격전하고 받은 습격전 메달로 일주일에 3씩 살수 있다. 남은 습격전 메달은 차곡차곡 모아서 광석을 사서 영웅 장비 업글에 쓰면 된다. ^^

 

 

 

 

'자유시간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 배치..  (0) 2025.08.18
클오클 포션/책/해머 효율  (0) 2025.08.14
COC 고블린 까부시는건 10홀업 직후가 최적!!  (0) 202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