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칩 쿠키 만들기..

2013. 2. 4. 21:51자유시간/먹고 보자

내가 맛나 보이는 초코칩 쿠키를 만들고 나니.. 뭔가 다들 불만인가보다.. ㅋㅋ
전에는 가스렌지에 프라리팬으로 쿠키를 만드는 바람에 비주얼이좀 별로였는데..
이번에 오븐 토스터를 구입하면서.. 내가 만드는 것들의 비쥬얼 퀄리티가 팍팍 올라갔다.

레시피는 너무 단순하다. 여러 레시피들을 참고해서 내맘대로 만들어봤다.
버터 80그람 정도, 계란하나, 그리고 소금 약간, 전지분유 10그람 남짓, 흑설탕 80그람에 과당 조금을 함께 넣고 막막 섞는다.
원래 버터랑 계란은 상온에 방치해야한다지만..
난 귀찮은 관계로다가.. 그냥 중탕하면서.. 섞고 만다.



여기서 잠깐 시중에 파는 제일제당이나.. 뭐 기타등등의 흑설탕은 쓰지마라.. 그건 흑설탕이 아니라 흑설탕에 캬라멜 섞은거다.. 백설탕이 않좋다고 하는데 흑설탕이 몇배 더 않좋은거 같다..
그냥 황설탕을 쓰시라 권하고 싶다.
난 전에 호기심에 구입한 사탕수수 원당을 사용했다.
그러다보니.. 코코아 분말을 섞지도 않았는데. 쿠키가 벌써 쪼코색이다.
일부 레시피엔.. 초코렛을 중탕해서 반죽에 섞기도 하더라..

일단 위와같이 버터랑 계란 설탕등이 다 녹아서 질펀해졌으면..
밀가루 200그람 정도를 베이킹파우더 반숱가랑 정도와 함께 채에 쳐서 섞어준다.
이때 공통적으로 반죽에 필요한 기술은 주걱으로 날을세워 11자로 긁으면서 반죽을 진행하는거다.
이걸 지키지 않으면.. 벽돌과 같이 단단한 이빼기 전용 쿠키를 먹게될수도 있다고 전해져 온다.

이후 좀 초큼 뻑뻑해질때까자 조금씩 밀가루를 더하면서 반죽하고..
적당이 반죽이되고 나면 쪼코칩을 넣고 다시 섞는다.. MSG와 합성착향료를 피하고 싶었지만.. 쪼코칩은 어쩔수가 없드라..ㅠㅠ



반죽이 끝나면 팬에 노루지나 유산지를 깔고..
베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 퍼듯 동글공글하게 숱가락으로 퍼서 올린다음.. 중간을 살살 눌러준다.

그리고 ㅇ
180도에서 15~20분간 구우면 끝~~





하나는 아몬드가 더해진 사진빨 못받은 버전이고 하나는 사진빨 잘받은 초코칩만 넣은 버전이다.

오븐이 아닌 프라이팬에서 할려면. 위도 납작하게 만들어.. 가스렌지 불이 꺼질락 말락 할때까지 줄여서 뚜껑을 덮고.. 중간중간 뚜껑에 찬 습기제거해주면서적당히 뒤집어 가면서 잘 구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