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여행엔 이지카드!!

2024. 2. 23. 11:22싸돌아다니기/대만

이전에 대만에 온적이 있어서 이미 이지카드는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대만 와서 당첨된 관광지원금 5,000 신 대만 달러는 아이패스로만 지급되었다. 이지카드는 이미 소진 완료.
가오슝은 안가봐서 모르겠고 타이베이에선 이지카드가 킹왕짱이다. 식당과 마트등에서 이지카드는 가능하지만 아이패스 iPASS는 사용불가다. 순전히 한사람의 교통(지하철, 버스)비와 편의점 사용금액으로 이걸 다써야한다. 짧은 기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온영혼을 편의점에 바쳐야 할 판이다. 나도 쓰다쓰다 다 못쓰면 편의점에서 고량주라도 사야겠다.


관광 명소에도 된다 했는데.. 국립 박물관 안됨 ㅠㅠ..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에서 티켓 구입은 가능.. 오늘 어린이 공원에 갈껀데 될지 안될지 해봐야겠다.

오오.. 타이베이 어린이 공원 입장권 및 자유이용권 개별 놀이기구등 iPASS사용이 가능하다. 공원내에 7일레븐에 어린이 장난감등 기념품도 구입이 가능하다!!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의 입장권 구입도 iPASS로 가능하다.

그리고 린커우 미츠이 아울렛의 식당 등에서도 결재가 가능하다. 오히려 타이베이가 아닌 타오위안이어서 그런것 같기도 하다.

덧.. 이글을 찾는 분들의 검색 키워드중 하나가 타이베이 버스비 였다. 타이베이 버스비 기본 요금은 15NTD 이다.  아주 멀리가 면 더 비싸지기는 한데.. 그렇게 멀리 갈 일이 잘 없다.